336x280(권장), 300x250(권장), 250x250,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.
openGL을 보드로 포팅시
TinyX, MESA, GLUT 최소한 이렇게 세가지를 컴파일 해줘야 한다
TinyX같은경우 검색해보면 쉽게 포팅관련 문서를 구할 수 있고
MESA의 경우도 어렵지 않기에 생략하고 GLUT만 설명하겠다
http://www.opengl.org/resources/libraries/glut/glut_downloads.php
여기서 GLUT-3.7을 다운받아 적당한곳에 압축을 푼다
참고로 GLUT포팅하면서 얻어야 할것은 공유 라이브러리 libglut.so.3.7이다
$GLUT_HOME/linux 디렉토리의 README파일을 열어보면
$GLUT_HOME/lib/glut/ 디렉토리에 $GLUT_HOME/linux/Makefile을
복사해 넣으라고 한다
복사후 $GLUT_HOME/lib/glut/Makefile을 열어보자
이부분이 GLUT라이브러리 컴파일 할때 사용되는 부분이다
빨간색으로 표시된 부분만 수정해주고 gl.h, glu.h경로만 잘 설정해 주고
$GLUT_HOME/lib/glut/ 경로에서 make를 하면 문제없이 컴파일이 될것이고
그 폴더에 libglut.so.3.7파일이 생성돼 있을 것이다
혹시라도 -msoft-float 옵션에 대해 알고싶으면 밑에글
gcc 컴파일 옵션.(에서 붉은색 부분)을 읽어 볼것을 권장한다.
TinyX, MESA, GLUT 최소한 이렇게 세가지를 컴파일 해줘야 한다
TinyX같은경우 검색해보면 쉽게 포팅관련 문서를 구할 수 있고
MESA의 경우도 어렵지 않기에 생략하고 GLUT만 설명하겠다
http://www.opengl.org/resources/libraries/glut/glut_downloads.php
여기서 GLUT-3.7을 다운받아 적당한곳에 압축을 푼다
참고로 GLUT포팅하면서 얻어야 할것은 공유 라이브러리 libglut.so.3.7이다
$GLUT_HOME/linux 디렉토리의 README파일을 열어보면
$GLUT_HOME/lib/glut/ 디렉토리에 $GLUT_HOME/linux/Makefile을
복사해 넣으라고 한다
복사후 $GLUT_HOME/lib/glut/Makefile을 열어보자
....
#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# start of Imakefile
# $XConsortium: Library.tmpl,v 1.34 95/06/16 17:44:51 gildea Exp $
# $XFree86: xc/config/cf/Library.tmpl,v 3.3 1995/07/08 10:21:44 dawes Exp $
CC = arm-linux-gcc
CCOPTIONS = -ansi -fPIC
STD_DEFINES = -Dlinux -D__i386__ -D_POSIX_SOURCE -D_BSD_SOURCE -D_GNU_SOURCE -DX_LOCALE
CDEBUGFLAGS = -O2 -msoft-float #-m486
# Copyright (c) Mark J. Kilgard, 1994.
# Glut.cf - GLUT distribution Imakefile configuration info
EXTRA_INCLUDES = -I$(TOP)/include -I$(TOP)
GLUT_DEPLIBS = $(DEPGLUT) $(DEPXMULIB) $(DEPXLIB)
GLUT_LIBS = $(GLUT) $(GLU) $(OPENGL) $(XMULIB) $(XLIB) -lm
OPENGL = $(TOP)/../lib/libMesaGL.so
GLU = $(TOP)/../lib/libMesaGLU.so
INVENTOR = -lInventor
GLUT_DEPLIBS = $(DEPGLUT) $(DEPXMULIB) $(DEPXILIB) $(DEPXLIB)
GLUT_LIBS = $(GLUT) $(GLU) $(OPENGL) $(XMULIB) $(XILIB) $(XLIB) -lm
....
#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# start of Imakefile
# $XConsortium: Library.tmpl,v 1.34 95/06/16 17:44:51 gildea Exp $
# $XFree86: xc/config/cf/Library.tmpl,v 3.3 1995/07/08 10:21:44 dawes Exp $
CC = arm-linux-gcc
CCOPTIONS = -ansi -fPIC
STD_DEFINES = -Dlinux -D__i386__ -D_POSIX_SOURCE -D_BSD_SOURCE -D_GNU_SOURCE -DX_LOCALE
CDEBUGFLAGS = -O2 -msoft-float #-m486
# Copyright (c) Mark J. Kilgard, 1994.
# Glut.cf - GLUT distribution Imakefile configuration info
EXTRA_INCLUDES = -I$(TOP)/include -I$(TOP)
GLUT_DEPLIBS = $(DEPGLUT) $(DEPXMULIB) $(DEPXLIB)
GLUT_LIBS = $(GLUT) $(GLU) $(OPENGL) $(XMULIB) $(XLIB) -lm
OPENGL = $(TOP)/../lib/libMesaGL.so
GLU = $(TOP)/../lib/libMesaGLU.so
INVENTOR = -lInventor
GLUT_DEPLIBS = $(DEPGLUT) $(DEPXMULIB) $(DEPXILIB) $(DEPXLIB)
GLUT_LIBS = $(GLUT) $(GLU) $(OPENGL) $(XMULIB) $(XILIB) $(XLIB) -lm
....
이부분이 GLUT라이브러리 컴파일 할때 사용되는 부분이다
빨간색으로 표시된 부분만 수정해주고 gl.h, glu.h경로만 잘 설정해 주고
$GLUT_HOME/lib/glut/ 경로에서 make를 하면 문제없이 컴파일이 될것이고
그 폴더에 libglut.so.3.7파일이 생성돼 있을 것이다
혹시라도 -msoft-float 옵션에 대해 알고싶으면 밑에글
gcc 컴파일 옵션.(에서 붉은색 부분)을 읽어 볼것을 권장한다.
'Programming > Linux embedded' 카테고리의 다른 글
IAR project(Interaction of Augmented Reality) - 스밥 (0) | 2008.12.30 |
---|---|
ARToolKit porting!!!!! (1) | 2008.09.05 |
ARToolKit MRP-S3C2440(REBIS)용으로 포팅하기 2부(삽질성과 1호!!!) -미완 (0) | 2008.07.10 |
ARToolKit MRP-S3C2440(REBIS)용으로 포팅하기 1부(삽질성과 1호!!!) (0) | 2008.07.10 |
도대체 크로스 컴파일러 툴 체인 이란 무엇인가?(2) - 유 영 창 (0) | 2008.05.21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