336x280(권장), 300x250(권장), 250x250,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.
이제 할일은 문제의 ./util 과 ./examples 이다!!
일단 ./util/grapicsTest디렉토리로 이동해 make를 해보자
[root@localhost graphicsTest]# make
arm-linux-gcc -c -O -I/usr/src/kernels/2.6.25.6-27.fc8-i686/include/ -I../../include graphicsTest.c
graphicsTest.c:7:21: GL/gl.h: 그런 파일이나 디렉토리가 없음
graphicsTest.c:8:23: GL/glut.h: 그런 파일이나 디렉토리가 없음
graphicsTest.c: In function `draw':
graphicsTest.c:101: error: `GLfloat' undeclared (first use in this function)
graphicsTest.c:101: error: (Each undeclared identifier is reported only once
graphicsTest.c:101: error: for each function it appears in.)
....생략....
graphicsTest.c:130: warning: data definition has no type or storage class
graphicsTest.c:132: warning: parameter names (without types) in function declaration
graphicsTest.c:132: warning: data definition has no type or storage class
graphicsTest.c:133: error: parse error before '}' token
make: *** [graphicsTest.o] 오류 1
[root@localhost graphicsTest]#
아마도 요런 에러가 날것임(오류가 완전 틀리다면 make clean후 make)arm-linux-gcc -c -O -I/usr/src/kernels/2.6.25.6-27.fc8-i686/include/ -I../../include graphicsTest.c
graphicsTest.c:7:21: GL/gl.h: 그런 파일이나 디렉토리가 없음
graphicsTest.c:8:23: GL/glut.h: 그런 파일이나 디렉토리가 없음
graphicsTest.c: In function `draw':
graphicsTest.c:101: error: `GLfloat' undeclared (first use in this function)
graphicsTest.c:101: error: (Each undeclared identifier is reported only once
graphicsTest.c:101: error: for each function it appears in.)
....생략....
graphicsTest.c:130: warning: data definition has no type or storage class
graphicsTest.c:132: warning: parameter names (without types) in function declaration
graphicsTest.c:132: warning: data definition has no type or storage class
graphicsTest.c:133: error: parse error before '}' token
make: *** [graphicsTest.o] 오류 1
[root@localhost graphicsTest]#
뭐 경우에따라 완전 똑같은 오류가 나지는 않을것이다
이경우 처음부터 살펴보면
▷ graphicsTest.c:7:21: GL/gl.h: 그런 파일이나 디렉토리가 없음
graphicsTest.c:8:23: GL/glut.h: 그런 파일이나 디렉토리가 없음
요런 에러가 보이는데 간단하다!! 경로를 못찾아서 그런것이라 Makefile에서
경로를 맞춰주던지 귀찮음 디렉토리 내에 헤더파일들을 때려박고
#include "gl.h" 요런식으로 주면 된다.
한가지 주의할 점은 헤더파일을 디렉토리내에 복사할경우 의존적인 헤더들까지 같이 복사해 주어야 한다는 사실이다!!
------------------ 미완된 글입니다 ------------------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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